John Boyd의 반복법칙
'반복의 속도가 반복의 질보다 우선한다.'
이와 동일한 의미의 법칙이 현대 소프트웨어 공학의 원리에도 적용된다.
단위테스트는 작고 빨라서(www.artima.com/weblogs/viewpost.jsp?thread=126923)
모든 빌드 과정에서 실행될 수 있어야 한다.
사용성 테스트는 2주마다 작은 변화를 줘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바로바로 없앨 수 없앨 수 있을 때 가장 효과적이다.(www.uie.com/articles/fast_iterations)
대부분의 애자일 방법론에서는 4주보다 길지 않은 반복주기를 권장한다.
(www.mountaingoatsoftware.com/articles/selecting-the-right-iteration-length)
소프트웨어 테스트는 빨리 그리고 자주 실패하는 것이 핵심이다.
(blogs.msdn.com/micahel/archive/2005/08/17/FailFast.aspx)
기능에 대한 명세는 간결하고 차츰 진화하는 방식으로 작성되는 것이 가장 좋다.
Reference By <<코딩 호러가 들려주는 진짜 소프트웨어 개발 이야기>>, pp.59~60, 제프 앳우드 지음, 임백준 옮김, 위키북스,2013
이와 동일한 의미의 법칙이 현대 소프트웨어 공학의 원리에도 적용된다.
단위테스트는 작고 빨라서(www.artima.com/weblogs/viewpost.jsp?thread=126923)
모든 빌드 과정에서 실행될 수 있어야 한다.
사용성 테스트는 2주마다 작은 변화를 줘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바로바로 없앨 수 없앨 수 있을 때 가장 효과적이다.(www.uie.com/articles/fast_iterations)
대부분의 애자일 방법론에서는 4주보다 길지 않은 반복주기를 권장한다.
(www.mountaingoatsoftware.com/articles/selecting-the-right-iteration-length)
소프트웨어 테스트는 빨리 그리고 자주 실패하는 것이 핵심이다.
(blogs.msdn.com/micahel/archive/2005/08/17/FailFast.aspx)
기능에 대한 명세는 간결하고 차츰 진화하는 방식으로 작성되는 것이 가장 좋다.
Reference By <<코딩 호러가 들려주는 진짜 소프트웨어 개발 이야기>>, pp.59~60, 제프 앳우드 지음, 임백준 옮김, 위키북스,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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