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호러가 들려주는 진짜 소프트웨어 이야기"의 흥미로운 참고문헌들
10년 동안 프로그래밍 배우기 Teach Yourself Programming in Ten Years
인간으로서의 프로그래머 Programmers as Human Beings
프로그래밍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아무리 노력해도 앞으로 절대 좋은 프로그래머가 될 수 없을 것이라고
코드보다 중요한 것은 아ㄴ이디어
포스 언어의 진화-> 찰스 무어Charls Moore의 원칙
KISS &YAGNI
컴퓨터 공학논문 초안
newMethodology
The Joel Test
반복하지 말라Don't Repeat Yourself
한 번, 오직 한 번만Once and Only Once
진실의 한 단면Single Point of Truth
스티븐 예그의 방대한 글들
프로그래밍 훈련하기
프로세스 임팩트라는 웹사이트에 공개한 3장
코드 리뷰가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이라는 사실
회사를 옮기는 것
소프트웨어 교육은 엉망이다: 우리는 왜 1000년 전으로 되돌아가야 하는가
아이디어는 아무런 가치가 없고,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것망이 가치 있다.
말로 하지 말고 당신의 생각을 내 눈으로 보게 해 달라.
알타비스타는 바로 마에다가 지적하는 종류의 실수를 저질렀다.
기능이라는 것이 크게 중요하진 않다.
소프트웨어를 처음부터 개발하는 거라면 반드시 UI를 먼저 디자인해야 한다.
모바일 중심의 디자인 전략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단순함이다!
티보 UI TiVo UI
윈도우 폰이나 안드로이드 폰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엉터리 같은 문제를 안고 있다.
당신이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의 손에 쥐어주고 그들이 그것을 사용하고 싶게 만드는 것
소프트웨어 사용성 시리즈
피츠의 법칙
케빈 헤일Kevin Hale이 시각적으로 요약한 피츠의 법칙
『프로그래머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제프 앳우드의 개발자를 위한 권장도서 목록
호모로지쿠스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기본적인 키보드 단축키를 이해하지 못한다.
구글 블로고소페드의 포털 역병의 연대기에 대한 설명
UI라는 것 자체가 어렵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코드에 대해 생각하는 것으로 작업을 시작한다.
UI 중심 개발 UI First Development
테스트 우선 개발 방법론
딜리셔스 라이브러리를 만든 윌 쉬플리Will Shipley는 왜 단위 테스트를 그렇게도 싫어할까?
테스트 주도 개발
소프트웨어 실행할 때 발생한 문제에 대한 중요한 책임
Fix error handling first
모든 오류를 한 곳에 모아두고, 팀원들이 수시로 방문해서 살펴볼 수 있는 공통의 장소-ELMAH
I pity the fool who doesn't write unit tests
TDD를 실천해야 할 다른 여러가지 이유
빠르게 반복하라
당신의 소프트웨어는 버그를 담고 있다.
호모로지쿠스
중간 단계 사용자들을 목표로 개발한 가장 강력한 도구는 인덕티브 사용자 인터페이스였다.
MSDN의 윈도우 폼 예제 - IUI(Inductive User Interface)의 예
괴짜경제학 블로그
사용자의 역설
사용자가 실제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지, 사용한다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관찰하라.
사용자의 총량이 실제 사용의 총량을 반영하는 것도 아니다.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시간을 죽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가?
문서화 작업
사용자 커뮤니티 관리
제품의 비전
사용성 테스트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
새로운 사물을 소유하는 것에만 매력을 느끼고
이미 존재하는 것을 되풀이해서 개발하는 것
루카스 필름의 해비탯이 남긴 교훈
커뮤니티의 의견을 들어라. 하지만 그들이 당신에게 어떻게 하라고 말하게 하지 마라
meta is murder
스스로 스택오버플로우를 멈출 수밖에 없을 때까지
이미지씽크가 블로그에 올려놓은 링크
oredev의 오디오와 동영상
이제는 영구히 오프라인이 되어버린 역사적인 인터넷 페이지를 추출하기 위한 웨이백 머신
International Backup Awareness Day
라이브 뮤직 아카이브
동화상 아카이브.녹화된 적이 있는 모든 무료 영화, 필름, 비디오를 저장
텍스트 아카이브
수만 권에 달하는 컴퓨터 잡지들
Lawrence Lesig에 대한 커다란 경외심
유튜브: 저작권에 대한 커다란 거짓말
유튜브는 저작권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How YouTube Thinks About Copyright
유투브의 식별 시스템
Web video sharing service with fare use protection
초보자를 위한 범용 심볼릭 명령어 코드 Beginner's All Purpose Symbolic Instruction Code
The Humble Programmer
Rediscovering Arcade Nostalgia
Shawn Oster의 What I've Learned
개인용 컴퓨터 산업은 우리와 함께 성장했다
잡지와 책에 나오는 간단한 컴퓨터 게임을 직접 입력해봄으로써
움퍼스가 나의 수호신이기 때문
Beyond Tetris series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더는 책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배우지 않는다
소프트웨어의 어리석은 방법 The Shlemiel Way of Software
Why I Don't Read Books by Doug McCune
"[언어]를 24시간 안에 배우기!"류의 책이 우리의 본업에 해를 끼친다.
제프 앳우드의 추천 도서 목록
기본 개념을 습득하고 연습하기를 즐기는 법
'하룻밤 사이의 성공'이라는 신화는 오랜 시간에 걸친 노력을 바탕으로 한다.
Wizwig comix
춤추는 토끼 문제
가장 신뢰할 만하고 항상 효과를 유지하는 해킹 기법
고전적인 컴퓨터 공학 퍼즐
인간으로서의 프로그래머 Programmers as Human Beings
프로그래밍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아무리 노력해도 앞으로 절대 좋은 프로그래머가 될 수 없을 것이라고
코드보다 중요한 것은 아ㄴ이디어
포스 언어의 진화-> 찰스 무어Charls Moore의 원칙
KISS &YAGNI
컴퓨터 공학논문 초안
newMethodology
The Joel Test
반복하지 말라Don't Repeat Yourself
한 번, 오직 한 번만Once and Only Once
진실의 한 단면Single Point of Truth
스티븐 예그의 방대한 글들
프로그래밍 훈련하기
프로세스 임팩트라는 웹사이트에 공개한 3장
코드 리뷰가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이라는 사실
회사를 옮기는 것
소프트웨어 교육은 엉망이다: 우리는 왜 1000년 전으로 되돌아가야 하는가
아이디어는 아무런 가치가 없고,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것망이 가치 있다.
말로 하지 말고 당신의 생각을 내 눈으로 보게 해 달라.
알타비스타는 바로 마에다가 지적하는 종류의 실수를 저질렀다.
기능이라는 것이 크게 중요하진 않다.
소프트웨어를 처음부터 개발하는 거라면 반드시 UI를 먼저 디자인해야 한다.
모바일 중심의 디자인 전략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단순함이다!
티보 UI TiVo UI
윈도우 폰이나 안드로이드 폰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엉터리 같은 문제를 안고 있다.
당신이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의 손에 쥐어주고 그들이 그것을 사용하고 싶게 만드는 것
소프트웨어 사용성 시리즈
피츠의 법칙
케빈 헤일Kevin Hale이 시각적으로 요약한 피츠의 법칙
『프로그래머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제프 앳우드의 개발자를 위한 권장도서 목록
호모로지쿠스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기본적인 키보드 단축키를 이해하지 못한다.
구글 블로고소페드의 포털 역병의 연대기에 대한 설명
UI라는 것 자체가 어렵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코드에 대해 생각하는 것으로 작업을 시작한다.
UI 중심 개발 UI First Development
테스트 우선 개발 방법론
딜리셔스 라이브러리를 만든 윌 쉬플리Will Shipley는 왜 단위 테스트를 그렇게도 싫어할까?
테스트 주도 개발
소프트웨어 실행할 때 발생한 문제에 대한 중요한 책임
Fix error handling first
모든 오류를 한 곳에 모아두고, 팀원들이 수시로 방문해서 살펴볼 수 있는 공통의 장소-ELMAH
I pity the fool who doesn't write unit tests
TDD를 실천해야 할 다른 여러가지 이유
빠르게 반복하라
당신의 소프트웨어는 버그를 담고 있다.
호모로지쿠스
중간 단계 사용자들을 목표로 개발한 가장 강력한 도구는 인덕티브 사용자 인터페이스였다.
MSDN의 윈도우 폼 예제 - IUI(Inductive User Interface)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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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역설
사용자가 실제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지, 사용한다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관찰하라.
사용자의 총량이 실제 사용의 총량을 반영하는 것도 아니다.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시간을 죽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가?
문서화 작업
사용자 커뮤니티 관리
제품의 비전
사용성 테스트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
새로운 사물을 소유하는 것에만 매력을 느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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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카스 필름의 해비탯이 남긴 교훈
커뮤니티의 의견을 들어라. 하지만 그들이 당신에게 어떻게 하라고 말하게 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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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영구히 오프라인이 되어버린 역사적인 인터넷 페이지를 추출하기 위한 웨이백 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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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뮤직 아카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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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컴퓨터 공학 퍼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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